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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to/女人 , Man

Marie Taillefer / Passing Trough

by 알려하지마 2010. 12. 17.

 

 

 

 

 

Marie Taillefer

 

 

 

 

Passing Trough 

 

 

 

The Green Room 

 

 

 

Red Dress 

 

 

 

Fauteuil De Cintia 

 

 

 

Carole 

 

 

 

L'etoile Rouge 

 

 

 

Soutenir 

 

 

 

La Couleur 

 

 

 

Croise Les Doigts

 

 

 

Le Carre, Jenny 

 

 

 

 Camisetas. Quim Et Marti

 

 

 

Le Miroir, Barcelone 

 

 

 

La Nuque, Aline 

 

 

 

Photojenny 

 

 

 

Reto Est 

 

 

 

 

 

 

 

 

 

 

 

                                                                                                            강 영은 / 그림자 연극

 

 

 


                                                                                                            그는,


                                                                                                            겨드랑이에 드리워진 그림자를 가지고 연극을 상영한다 
                                                                                                            오른편 그림자를 아내라 하고 왼편 그림자를 애인이라 부른다 
                                                                                                            제각각의 몸을 가진 그녀들이 
                                                                                                            서로 만나거나 겹쳐지는 일은 드물다 
                                                                                                            그가 품고 있던 생각들, 혹은 잠재적인 형상 속에서도 
                                                                                                            역할 분담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오른 쪽 그녀를 지나 왼 쪽 그녀에게 가는 일은 
                                                                                                            몸의 영역을 넓히는 일이다 
                                                                                                            그때마다 그의 폭이 늘어난다 
                                                                                                            그녀와의 삶이 밥줄처럼 단단해지기 위하여 
                                                                                                            그는 날마다 손에 쥐어진 끈들을 점검한다


                                                                                                            왼쪽도 오른쪽도 아닌 단지 그림자의 길을 가고 있는 그녀, 
                                                                                                            그가 조종하고 있는 그녀들은 빛과 어둠으로 
                                                                                                            제 자신을 빚어내는 표정만을 연기한다 
                                                                                                            빛과 어둠의 양분된 삶 속에서 등 뒤를 비추는 조명이 잠깐 꺼질 때 
                                                                                                            텅 빈 자막 같은 그녀의 내면이 드러나기도 한다


                                                                                                            그녀가 밥을 먹거나 시장을 보는 그 때, 
                                                                                                            누구도 그림자가 아닌 그녀의 실체를 눈치 채지 못한다 
                                                                                                            막 뒤의 내막은 언제나 가려져 있는 법이어서 
                                                                                                            그림자와 실재 사이의 간극은 쉽사리 눈에 띄지 않는다


                                                                                                            그가 조명을 비추는 동안 그늘은 영원히 그녀의 내부가 된다 
                                                                                                            그늘이 몸 밖으로 흘러넘치는 한, 몸 안에 한 편의 드라마를 간직한 
                                                                                                            그녀의 生은 계속된다 
                                                                                                            이 연극은 그녀가 구겨지기 전에 끝나지 않는다

 

 

 

 

 

 

 

 

 

 

 

 

 

 

 

 

 

 


           

 

Bessie Smith - After You've Gone, 1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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