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창돈 (朴 昌敦, Park Dorn, B.1923)
언덕의 노래
추억의 언덕
해돋는 天地, 2000
태초를 열다
눈 언덕의 노래
日出峯(일출봉)
日出의 노래, 1997
雲海의 日出奉
豊饒
日出峯
日出의 노래
日出頌(일출송), 1993
강변유정, 1992
눈 언덕의 아침
白磁(백자)의 노래, 1985
白磁頌(백자송)
土器(토기)의 꿈, 1984
土器의 꿈
白磁有情(백자유정)
白磁有情, 1984
土器頌(토기송), 1985
日出의 노래, 1986
白磁有情
白磁有情
歸路(귀로)
하얀 집의 꿈
*
江邊有情(강변유정)
언덕의 노래
豊饒(풍요)의 江邊, 2000
湖心(호심)
靜(정)
江邊의 오리家族
靜
꽃 바구니
언덕의 노래
明砂十里(명사십리), 1983
明砂十里
언덕의 노래, 2000
머루 少年, 2000
아침
少女의 꿈, 2000
歸路(귀로), 1994
土器有情(토기유정)
海邊有情
情(정), 1985
土器少女(토기소녀), 1984
백조 少女, 1986
白馬유정, 1985
愛馬의 노래
白馬少年, 1997
愛馬의 노래
노랑저고리 少女
분홍저고리
*
석류少女
靜(정)
靜, 1981
*
土器頌(토기송), 1986
포도의 계절, 1978
母子
누나와 함께
오리 少女
白磁頌(백자송)
戱馬(희마)
花馬(화마)
포도의 계절
白磁頌(백자송)
自畵像(자화상), 1954
그립다 말을 하면 가슴에서 날아가 버릴 것 같아
그대로 묻고 지내는지도 모른다
"나는 서양의 재료를 이용하여 한국적 회화를 추구한다"
향토적이고 망향적 그리움이 내재된 그의 소재들은
상징적인 것으로
특이한 환상과 공상의 반복 표현으로
내면 밀도의 신비감을 높이고 있다
시골 풍경의 소년과 소녀, 초가집, 닭, 오리, 비둘기, 말, 소
그리고 야산, 바다, 하늘, 달 등의 자연적 존재 외
고대 토기 항아리와 조선의 백자(白瓷)항아리 등을 도입
그 만의 독자적 화면 세계를 정립하였다
평면적인 단순화와 장식적인 표현미는 정제된 순수함을
엷은 회갈색 혹은, 황갈색의 바탕 화면은 비현실적 분위기를
이 조화로운 어우러짐을 통해
작가의 심성, 그 내면성이 부각된다
아주여성합창단 - 보리밭
'畵 > 묵묵한 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Christian Choisy / 꽃 (0) | 2011.02.01 |
---|---|
Dolona Roberts / Blankets (0) | 2011.01.29 |
Aglae Bory / 공존 (0) | 2011.01.17 |
Dominic Rubio / 때로는 단순하게 (0) | 2011.01.08 |
Katarina Vavrova / 깨어져 나가는 것에 대하여 (0) | 2011.0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