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to/美에 反하는

Andrew Law / 내 안의 反

by 알려하지마 2010. 1. 23.

 

 

 

 

 

 

 

 

 

 

 

 

 

 

 

 

 

 

 

 

 

 

  

Andrew Law

 

 

 

 

 

 

 

가시를 심는 일이다

 

 

 

 

가슴을 덧댄다는 건

 

 

 

 

스스로 올가미

 

 

 

 

나를 닫는다는 것이다

 

 

 

 

내 발을 막아

 

 

 

 

가슴에 상흔을 내는 일

 

 

 

 

네가 내 등뼈를 뚫고

 

 

 

 

가지로 자라는 동안

 

 

 

 

철저히 외로웠다

 

 

 

 

가슴을 도려

 

 

 

 

허공에 이으면

 

 

 

 

언제나 피로 흘러도

 

 

 

 

그 역시 혼자의 몫이었다

 

 

 

 

시간만큼이나, 가시

 

 

 

 

그러고도, 너였다

 

 

 

 

  

 

 

흔들지 마, 사랑이라면 이젠 신물이 넘어오려 한다.
내 잔가지들을 흔들지 마.
더 이상 흔들리며 부들부들 떨다 치를 떠느니,
이젠 차라리 거꾸로 뿌리 뽑혀 죽는 게 나을 것 같아.

 

프라하에서 한 집시 여자가, 운명이야, 라고 말했었다.
운명 따윈 난 싫어, 라고 나는 속으로 말했었다.
아름다움이 빤빤하게 판치는 프라하, 그러나 그 뒤편
숨겨진 검은 마술의 뒷골목에서 자기 몸보다 더 큰
누렁개를 옆에 끼고 땅바닥에 앉아
그녀는 내 손바닥을 읽었다.
나는 더 이상 읽히고 싶지 않다.
나는 더 이상 씌어진 대로 읽히고 싶지 않다.
그러므로 운명이라 말하지 마, 흔들지 마.
네 바람의 수작을 잘 알아, 두 번 속진 않아.
새해, 한겨울, 바깥바람도 내 마음만큼 차갑진 않다.
내 차가운 내부보다 더 차가운 냉수 한 잔을
마시며, 나는 차갑게 다시 읊조린다.

 

흔들지 마, 바람 불지 마, 안 그러면
난 빙하처럼 꽝꽝 얼어붙어 버리겠어.

 

창문 밖으로 사람들이 하나씩 오고 가면서
내게 수상한 바람 소리들을 보낸다.
그때마다 나는 접시 깨지는 소리로 대답한다.
"접근하면 발포함" 그러나 내가 가장 두려워하는 게
뭔지 나는 안다. 그것은 외부를 향한 게 아닌,
내부를 향한 내 안의 폭탄이다.

 

 

최 승자,  흔들지 마

 

 

 

 

 

 

 

 

 

 

 

 

 

 

 

 

 

 

 

 

 

 

 

 

 

 

 

 

 

 

 

 

 

 

 


           

 

Lhasa de Sela - De Cara A La Pared           

 

 

 

 

 

 

 

 

'Poto > 美에 反하는' 카테고리의 다른 글

Veruschka / 폐허  (0) 2010.03.01
Katja Faith / 찬란한 낙하  (0) 2010.02.28
Razvan Tulai / 實  (0) 2010.02.15
Jarek Kubicki / 順  (0) 2010.02.05
Annemette Rosenborg Eriksen / 魂  (0) 2008.0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