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畵/Africa.. My Mind

Dominique Andrier / Streets Of Mopti

by 알려하지마 2011. 2. 27.

 

 

 

 

 

 

                            Dominique Andrier / Dans Les Rues De Mopti (Streets Of Mopti)

 

 

 

 

 

 

 

 

 

 

 

천 양희 / 물에게 길을 묻다  3

 


태어난다는 것

 

 



가장 즐거운 것은 사람으로 태어나는 것이라 누가 말했었지요
그래서 나는 무슨 일이든 즐겁기로 했지요
날마다 즐거워하면서 이것을 드러내기 위해 저것을 그렸지요
즐겁게 사는 일이 쉽지는 않았지요
사람의 길은 갈수록 비틀거리고
생활은 낮게 바닥을 쳤지요
누가 절망의 늪에 빠지기라도 하면
그 고통은 나에게까지 번졌지요
그때 나는 해 지는 연못을 생각했지요
밀물때면 가라앉는 여를 떠올리기도 했지요
그러다 잠시 잘 때에도 눈뜨고 물고기들을 불러 보았지요
태어나는 것은 신비하면서도 슬픈 무엇이었지요
누구의 생도 樂 같지는 않았지요
세상에서 가장 즐거운 것은 사람으로 태어나는 것이었지요
그때서야 사람으로 태어나는 것이 즐거울 수도 있다는 걸 겨우 알았지요
즐겁게 산다는 것은 사람같이 산다는 것과 달랐지요
사람같이 살수록 삶은 더 가혹했지요
오늘도 나는 사람들 속에서 굽이치지요
사람같이 살고 싶어, 즐겁고 싶어

 

 

 

 

 

 

 

 

 

 

 

 

 

 

 

 

 

 


           

 

Oumou Sangare - Saa Magni (Death Is Terrible) / Mali          

 

 

 

 

 

 

 

 

' > Africa.. My Mi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Chidi Kwubiri / 산산이 부서지다  (0) 2011.06.08
Isabelle Del Piano / African  (0) 2011.04.04
Jideh / Sans Titre  (0) 2011.02.27
Geraldine Bandizioll / MaMa  (0) 2011.02.26
Shan Kelly / Womens  (0) 2011.0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