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 Me/It s Me

유행가 II

by 알려하지마 2014. 5. 23.

 

 

 

 

 

 

나도. 나도 같다고, 하나도 다르지 않았다고

심장이 터질 것 같은 고통과 환희 속에서도

끝내 말을 물고 전하지 않았다

단 한마디도 내 진심을 전하지 않았다

 

 

              Nikelena

 

 

 

네가 미쳐가는 시간에 그는 내 등을 떠밀며

만나라고, 네가 원하는 내가 원하는 모두를 다 하라며

 

너를 너무도 이해한다고 했다

그러나 정작 나는 두 사람 다 이해할 수 없었다

 

보내달라는 말에

.. 힘들어지면 .. 다시 오라고

기다리겠다고

밤새 눈물을 쏟던 그가 젖은 베개를 베고

고통스럽게 잠들어 있었다

 

 

 

 

 

 

강간. 꿈에서조차 상상한 적 없던 그런 일

한차례 지나쳤을 뿐

내 눈에 정조준된 적 없는 모르는 이에게

길에서 몇 시간을 두드려 맞고 벌어진 일

저녁 무렵이었는데도 아무도 도와주지 않았다

이국에서. 우리는 동족이었으니까

 

두 번의 자해 끝에 휴학

 

 

 

네가 청혼을 했다

7년 만의 꿈 같은 일임에도 답할 수 없었다

스스로 용서할 수 없었던 건

나를 위한 내가 아니라, 너에 대한

나를 용서할 수 없었다

더럽다고 스스로 찍은 낙인이었으니까

배우가 극본을 외우듯 너에게 사실을 이야기해야 한다고

수없이 되뇌면서도

너에게 입 떼지 못했다

 

그렇게 일 년

 

밑도 끝도 없이 창부 같은 개념의 나를 어찌 생각하느냐고 물었을 때

네가 낯빛을 거두며 이제 그만하자고 했다

 

그리고 한 달

너는 결혼을 했다

 

 

 

그날

 나는 내 주변을 어슬렁거리던 그에게

눈물 콧물 다 흘리며 삼류 같은 내 사랑을 비롯해 모든 이야기를 했고

밥을 먹는 것 같은. 옷을 입는 것 같은

아무것도 아닌 일에 왜 그리 오래 아파하느냐 되물었다

 

그와 친구가 되었고

오랜 시간 후

여자와 사랑. 이 엮임이 싫은 그와 결혼을 했다

누구든 그만하자 할 때 선선히 응하는 조건

각기의 영역과 공유가 철저히 구분된

 

 

 

십 년의 시간을 넘어 네가 왔을 때

나는 아련하고 몽롱한 봄빛처럼

그저 좋았다

목이 메지도 격한 통증도 없이

지난 시간을 이야기하며 웃을 수 있었으니까

 

그러나

너는 웃지 않았다

잃어버린 시간을 되찾는 철저한 준비로 무장되어 있었다

 

각혈이어도

이보다 더 핏빛일까

너무나 처절해서, 나의 사랑은 그저 한편

어린이 단막극이 되고 말았다

 

 

 

사랑

그리고 신의

아무리 절대적이었다 해도

나 좋자고 다른 이에게 다시 상처를 부르는

그 피를 전가할 수는 없었다

 

 

.....

 

 

나도. 나도 같다고, 하나도 다르지 않았다고

심장이 터질 것 같은 고통과 환희 속에서도

끝내 말을 물고 전하지 않았다

단 한마디도 내 진심을 전하지 않았다

 

 

 

 

 

 

 

 

 

 

 

 

 

 

 

 

 

 


           

 

김 범수 - 일생동안            

 

 

 

 

 

 

 

 

'It s Me > It s 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흐린 날  (0) 2014.07.21
抗拒  (0) 2014.06.09
유행가  (0) 2014.05.22
그리움  (0) 2014.05.18
수장  (0) 2014.05.02